[대한민국이 좋다] 현대ENG, 장애인고용 업체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ENG, 장애인고용 업체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7.04.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생활용품·가구 등 물품 1500여점 모아 기증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중증장애인다수고용사업장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와 함께 '봄맞이 물품기증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의류, 잡화, 생활용품, 가전제품, 가구 등 평소 사용하지 않던 물품 1500여점을 모아 굿윌스토어 도봉점에 기증했다.

20일 계동본사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 박찬우 기획실장, 박정열 굿윌스토어 도봉점 시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은 물품 기증 이외에도 일일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지원해 기증품 분류 및 탑차 적재작업에 소매를 걷어붙이고 나섰다.

굿윌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소매유통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생활재활용품 소매판매점으로 기증 받은 물품들을 재가공해 판매함으로써 장애인에게 일자리 및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장애인 근로자들은 센터 운영부터 기증품 수거, 가공, 사업장 내 물품진열, 고객응대 등 사업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한다.

이번에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들도 장애인 근로자들의 분류, 수선, 택 부착, 포장 등의 과정을 거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물품 기증은 단순히 물질적인 도움만을 주는 기존의 사회공헌활동 형태에서 탈피해 소외계층에게 근로를 통한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무척 뜻 깊다"며 "앞으로 이 같은 가치창출형 사회공헌활동들을 확대 실시해 장애인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