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민주당 安 네거티브 지침 사실로…최종책임은 文”
상태바
박지원 “민주당 安 네거티브 지침 사실로…최종책임은 文”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4.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선대위는 댓글부대·문자폭탄 만드는 양념공장, 文은 양념공장 사장”
국민의당 19대 대선 상임공동중앙선대위원장인 박지원 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창전동 서울시당 선거연락사무소에서 열린 서울시당 선대위 발대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에서 안철수 후보에 ‘네거티브 메시지’를 확산하라고 지침문건을 내렸다는 보도와 관련 “국민을 분열시키고 올바른 선택을 방해하는 네거티브 적폐세력은 문재인 선대위”라며 “이 모든 최종책임은 문 후보 본인에게 있다”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안 후보에 대한 온갖 네거티브 공작의 진원지, 컨트롤타워를 찾아냈다. 그 지침문건은 문 후보 선대위가 지난 4월17일 생산해 민주당 소속 지역위원장에게 대외비로 배포한 문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한 언론은 민주당 선대위가 안 후보에 대해 SNS상에 ‘비공식적 메시지’를 확산하라며 네거티브 공세 지침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비공식적 메시지의 예시로는 “안철수, 깨끗한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갑철수'” 등 부적절한 부분이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선대위 관련자도 이를 내부문건이 맞다고 인정했다.

박 위원장은 이와 관련 “문재인 선대위는 댓글부대, 문자폭탄을 만들어내는 양념공장”이라며 “문 후보는 양념공장의 사장임이 밝혀졌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는 “아울러 국민의당이 연 이틀 문제제기한 더불어희망포럼은 이러한 비공식적인 메시지를 유포하는 비인간 사설공장이란 것도 이제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 후보의 책임론을 거듭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선대위가 네거티브 지침을 내리는 것을 방조, 묵인하고 불법 선거운동을 하는 사조직인 더불어희망포럼의 상임의장을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임명한 사람도 바로 문 후보”라며 “문 후보는 안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공작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네거티브 공작을 기획 집행한 총책임자 실무책임자를 즉각 해임하고 재발방지책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박 위원장은 “문 후보와 문 후보의 선대위의 이런 작태는 박근혜 십일단의 부활이고 영호남 국민을 분열시키는 적폐 중 적폐”라며 “검찰과 선관위에도 촉구한다. 검찰과 선관위는 더불어희망포럼 중앙 및 지역사무실을 즉각 압수수색하고 철저하게 수사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