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면부지 혈액 암 환자에게 골수 이식해 준 육군 부사관 '화제'
상태바
생면부지 혈액 암 환자에게 골수 이식해 준 육군 부사관 '화제'
  • 김수홍 기자
  • 승인 2017.04.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6포병여단 창조대대 인사행정부사관 오기현(29)중사

[매일일보 김수홍 기자] 육군 부 사관이 생면부지의 혈액 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골수)를 이식해 주어 새 생명을 살린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칭송이 자자하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 제6포병여단 창조대대 인사행정부사관인 오기현(29)중사가 미담의 주인공.

오 중사는 지난 2014년 헌혈을 하던 중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로부터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 등록을 권유받았다.

지난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헌혈을 해온 오 중사는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갖고 주저 없이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로 등록했다.

하지만 유전자가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은 바로 오지 않았다.

혈연관계가 없는 사람 간 조혈모세포가 일치할 확률은 2만분의 1로 매우 낮기 때문이다.

3년 째 되던 지난 2월.

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유전자가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오 중사는 건강한 몸 상태로 조혈모세포를 기증하기 위해 2달 간 운동과 식단을 조절한 뒤 지난 11일 혈액 암 환자에게 골수를 이식했다.

그는 "군인으로 민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민과 군이 함께하는 생명 나눔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기현 중사는 지난2007년 부 사관으로 임관 후 인사행정 업무를 수행하면서 병사들의 생일에 케익을 전달해주며 간부들과 병사들 간의 격의를 좁혀 나가는 한편 2016년 육군 제6포병여단장표창을 수상하고

생명 나눔의 동참을 하면서 대한적십자사 은장을 수상한 모범 간부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