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TK서 폭발적 지지와 성원” 조원진 “洪, 지지율 낮은건 보수우파 심판”
상태바
홍준표 “TK서 폭발적 지지와 성원” 조원진 “洪, 지지율 낮은건 보수우파 심판”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4.18 15:59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곧 양강구도 갈 수 있다는 확신”는 洪에 趙 “확정성 없다는 것 확인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18일 오전 울산 남창시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18일 “TK(대구·경북)의 폭발적 지지와 성원으로 이제 곧 양강구도로 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조원진 새누리당 후보는 이날 “홍준표·유승민 후보의 지지율이 낮은 것은 보수우파의 심판”이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오늘은 울산, 부산, 마산, 진주로 간다”며 “TK 결집에 이어 PK(부산·경남)도 결집하자고 호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날 보수진영의 전통적인 텃밭인 TK지역 유세를 다녀온 홍 후보는 “뜨거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전날 첫 출발을 가락시장으로 해서 아산 현충사를 참배하면서 사생결단의 의지를 밝히고 대전 중앙시장으로 갔다”며 “대전의 첫 반응은 의외로 뜨거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라를 걱정하는 분들로부터 꼭 승리해서 이 나라를 지켜달라는 부탁과 함께 반사모 회원들의 지지선언은 저에게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조원진 후보는 이날 전통 보수지역인 포항을 찾았다.

조 후보는 “스스로 보수라고 주장하고 있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더 이상 표의 확장성이 없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저를 중심으로 후보 단일화가 이뤄지지 않고서는 이번 대선에서 보수우파가 이길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500만 태극기 집회 시민들의 지지로 나온 나를 중심으로 보수우파가 하나로 뭉쳐야 이번 대선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다”며 홍 후보에 단일화를 제안했다.

조 후보는 “보수우파 후보의 단일화는 태극기 시민들의 명령”이라면서 “홍 후보와는 단일화 논의를 할 수 있지만 ‘배신의 정치’를 한 바른정당 유 후보와는 어떤 논의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메디하나... 2017-04-30 11:55:09
조원진씨는 코메디 그만하고 사퇴하길 바랍니다. 조씨가 보수를 대표한다고 누가 그럽디까? 그나마 조금이라도 당선 가능성이 있는 홍준표로 보수결집해야 됩니다. 지금 조원진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문죄인을 지지하는 것과 다를바 없다는 것을 생각해야죠. 특히, 태극기 집회에 참여하였거나, 동조하시는 분들... 조원진이 아니라 홍준표로 집결합시다.

백만송이 장미 2017-04-23 07:57:21
조원진후보님 화이팅
태극기 애국신당 새누리당 화이팅
인품 성품 애국심 보장된 조원진 후보님
대통령이 되시어 이나라를 지켜주세요
박근혜대통령각하 가장 청렴하고 깨끗한 대통령을 석방하시길

조국이
원하는
진정한 애국자 조원진 후보님 대통령 당선되시길

허브 2017-04-21 16:47:53
조원진 후보를 부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홍후보였는데 알고보니 말을 이랬다 저랬다하면서 정체성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나경원이있고 인명진이 버티고 있는힌 대통령탄핵진실은 요원합니다. 조원진후보는처음부터지금까지 오로지 대통령 탄핵을 위해서 소리친 사람입니다. 인지도가 작아도 득표율이 많으면 다으을 볼수있습니다.

lmh 2017-04-20 15:38:24
의리의 사나이 새누리당 6번 조원진 후보 지지합니다 변치않는 그분의 애국심에 지지하게 됐습니다 조원진 화이이팅

대한민국 2017-04-20 00:08:17
공산당이 싫어요 니네들 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