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지각영역, 사라지길 바라는 인적성 영역 1위
상태바
공간지각영역, 사라지길 바라는 인적성 영역 1위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04.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루트가 구직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구직자들은 인적성 검사 영역 가운데 공간지각영역이 사라지길 바라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구직자들은 인적성 검사 영역 가운데 ‘공간지각영역’을 가장 기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구직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723명을 대상으로 ‘가장 어려운 직무적성검사 유형’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인적성 검사 영역 중 사라졌으면 하는 영역은 공간지각영역으로 1위(27%)를 차지했다.

이어 ‘수리영역’이 22%, 추리영역 16%, 상식영역 9%, 사무지각영역 7% 등의 순이었다.

구직자들이 어려워하는 영역으로는 수리영역이 29%로 가장 많았고 공간지각영역(21%), 추리영역(20%), 상식영역(17%), 언어영역(13%) 순으로 어려워했다.

전공 계열별로도 수리영역이 가장 어렵다는 답변이 많았다. 교육계열(60%)을 제외하면 인문계열 34%, 의학계열 33%, 예체능계열 29%로 전공을 막론하고 여러 전공자들이 수리영역을 가장 어렵다고 느꼈다.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는 “영역별 체감도의 차이, 전공을 막론하고 까다롭게 느끼는 영역이 공통적이라는 사실 등은 사뭇 흥미롭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