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조류생태과학관, ‘세계 희귀 관상 조류’ 특별 기획전 개최
상태바
의왕도시공사 조류생태과학관, ‘세계 희귀 관상 조류’ 특별 기획전 개최
  • 이기환 기자
  • 승인 2017.04.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기환 기자] 의왕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조류생태과학관이 18일부터 5월 21일(34일간)까지 2층 전시실에서 ‘세계 희귀 관상 조류’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살아있는 세계의 희귀한 관상조류 40여종 200여 마리가 전시된다. 대표적으로 일홍조(아프리카 북동부), 일환조(뉴칼레도니아), 벽조(말레이시아) 등 다른 나라에 서식하고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조류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조류생태과학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6일(3일간)까지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트페이퍼 동물모형 만들기와 예쁜 색깔 한지와 메타세콰이어 열매로 꽃술을 붙인 앉은뱅이 꽃 만들기 등의 다양한 무료체험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화창한 봄날! 자연생태‧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살아있는 교육의 마당인 조류생태과학관에서 세계 희귀 관상조류와의 만남은 어린이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시 조류생태과학관은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한다. 전시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31-8086-749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레일바이크와 철도박물관 이용객에게는 영수증 및 관람권 지참자에 한해 입장료를 50% 감면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