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민체전·장애인체전 자원봉사 발대식 가져
상태바
화성시, 도민체전·장애인체전 자원봉사 발대식 가져
  • 이기환 기자
  • 승인 2017.04.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기환 기자] 화성시는 13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민방위교육장에서 오는 4월과 5월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자원봉사자 2천여 명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일반 시민을 비롯해 민간기동순찰대, 화성시해병전우회, 읍면동 봉사단, 새마을교통봉사대, 새마을부녀회,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경기도지사 화성지구협의회 등 시민단체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안전관리, 질서유지, 주차안내, 환경미화 등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기장 안팎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이홍근 화성시의회부의장과 자원봉사 단체 및 자원봉사자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식과 대회의 성공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 등이 진행됐다.

채 시장은 축사를 통해“1,300만 경기도민이 화합하는 경기도 체육대회는 화성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제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화성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체육대회 경기일정 및 개회식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체육대회 홈페이지(http://2017hs.hscity.go.kr/main.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