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마지막 테스트, 장애인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강릉서 개막
상태바
평창 마지막 테스트, 장애인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강릉서 개막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7.04.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평창올림픽을 향한 마지막 테스트이벤트가 강릉에서 펼쳐진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0일 평창올림픽 준비상황 점검과 대회운영 노하우 축적을 위해 지난해 11월 빅에어를 시작으로 진행된 2016/17시즌 마지막 테스트이벤트인 ‘2017 강릉 세계장애인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 A-Pool’이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강릉 하키센터에서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캐나다, 독일, 이탈리아, 노르웨이, 스웨덴, 미국 등 7개팀 11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특히 상위 다섯 팀은 내년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출전 자격을 얻게 되고, 나머지 팀들은 패럴림픽 출전을 위해 다시 토너먼트 예선을 치러야 하는 만큼, 이번 대회에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한국대표팀은 최근 세계무대에서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정승환 선수가 이끌며, 내년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에서 사상 첫 메달 획득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장애인 아이스하키는 선수들이 스케이트 대신 퍽(puck)이 통과할 수 있는 높이의 양날(Double-blade)이 달린 썰매를 통해 움직이며, 한쪽 끝에는 썰매 추진을 위한 픽(pick)과 다른 한쪽에는 퍽을 칠 수 있는 블레이드(blade)가 달린 스틱을 사용한다.

각 팀은 6명의 플레이어(골리1, 디펜스2, 포워드3)로 구성되며, 경기시간은 15분씩 3피리어드로 진행, 피리어드 간 15분의 휴식시간이 부여된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내년에 치러질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리허설 무대인 테스트이벤트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면서 “그동안 치른 모든 테스트이벤트 개최 경험을 토대로 완벽한 본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