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016 고객만족도 조사 및 정부 3.0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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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2016 고객만족도 조사 및 정부 3.0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7.03.29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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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기획재정부 주관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 3.0’ 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223개 공공기관을 서비스 유형별 8개 그룹으로 나눠 상대평가를 실시해 관광공사는 38개 ‘산업진흥’ 분야 공공기관 중 2년 연속 최상위 ‘S’ 등급을 받았다. 

S등급은 전체 223개 기관 중 23개 기관에게만 부여되며, 관광공사는 2007년부터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지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11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2016 정부 3.0 평가에서도 관광공사는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관광공사의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앱’은 정부 3.0서비스 알리미 10대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행자부 장관상을, 8만여 건의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다국어 관광정보 개방 서비스는 미래부의 ICT INNOVATION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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