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 도청 방문…협력사업 추진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 도청 방문…협력사업 추진 논의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7.03.27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양근서 의원(몽골 다르항올 친선의원연맹 회장)을 대표로 한 방문단이 27일 몽골 다르항올 도청과 도의회를 방문해 양 지역의회 간 협력사업 추진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지난해 2월 경기도 불용 구급차 4대를 다르항올에 무상양여 했으며, 이번 방문에는 당시 구급차 무상양여 전달식을 주도적으로 추진했던 임채호 의원과 지난 2월 도의회에서 통과된 경기도 불용소방차 개발도상국 지원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박창순 의원이 동행해 방문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방문단은 다르항올 나산바트 도지사와 도의회 의원단과의 간담회에서 올해 7월 추진 중인 경기도 불용 소방차와 구급차 기증을 위한 실무 절차를 협의하고 지난번 기증한 경기도 구급차량의 현지 운용실태를 시찰하며 양 지역의회 간 교류협력사업의 성과를 점검했다.

양근서 의원은 “지난해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4대의 불용 구급차량을 다르항올에 무상 양여하여 의회외교를 한차원 높인 바 있다. 올해도 친선의원연맹 활동에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지속시켜 양지역간 경제협력의 성과가 경기도에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6일 출국한 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 친선의원연맹 방문단은 남은 일정인 다르항올 재난관리본부 소방시설장비 시찰 등을 마친 후 29일 귀국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