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음주문화 정착 위해…2017 절주 사업 전개
상태바
강서구, 음주문화 정착 위해…2017 절주 사업 전개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3.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가 우리사회의 잘못된 음주문화를 바로잡기 위해 이달부터 ‘2017 강서 절주(節酒)’ 사업을 시작했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우리사회의 잘못된 음주문화를 바로잡기 위해 이달부터 ‘2017 강서 절주(節酒)’ 사업을 시작했다.

구는 술에 대해 유난히 관대한 음주문화로 인해 개인의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 각종 사회문제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절주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성인, 어르신으로 구분된 생애주기별 절주교육을 실시한다.

절주교육은 대상자 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을 통해 지나친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전반의 음주율을 낮추기 위한 교육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성인이 되기 전 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집과 초·중·고 60곳을 방문해 ‘이야기 속 인물을 통한 음주폐해’,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순회 교육할 예정이다.

또 보건소 태교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는 임산부 100명을 대상으로 술이 태아에 미치는 위험성, 음주와 모유수유의 문제점 등을 알린다.

음주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직장인 등 성인들을 대상으로는 음주와 성인병, 회식문화 개선방안, 음주운전 사고사례 등을 관공서, 기업체 등을 방문해 교육하고 절주서약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4월부터는 어르신들의 만성 알콜 중독을 막기 위해 경로당, 노인교실, 치매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과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구는 월 1회 이상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과 거리에서 출퇴근시간에 맞춰 절주서약서를 작성하는 거리 캠페인을 벌이며 지역 내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사회에 뿌리 깊게 자리 잡은 잘못된 음주문화는 개인과 사회에 수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며, “지나친 음주의 폐해를 널리 알려 올바른 음주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보건소 건강관리과(02-2600-58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