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자치구 첫 유모차 보관대 설치
상태바
양천구, 자치구 첫 유모차 보관대 설치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3.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누리타운・보건소 등 3곳에…여성고객 배려
양천구가 영유아를 동반한 여성고객을 위해 문화회관, 해누리타운, 보건소 등 3개소에 유모차 보관대를 설치됐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양천구 신정동에 사는 김지민씨는 아이와 함께 보건소 아이원 건강센터를 방문하기 위해 유모차를 끌고 왔다. 보건소 앞에 설치된 유모차보관대에 유모차를 세워두고 편하게 아이와 함께 아이원 건강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처럼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부모들이 유모차를 가지고 공공시설을 방문했을 시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유모차 보관대를 마련했다. 여성이 행복한 양천구로 거듭나기 위해 영유아를 동반한 여성고객을 배려한 것.

양천구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유모차보관대가 필요했다. 그래서 자치구 최초로 거치대와 잠금장치를 활용한 유모차보관대를 직접 제작·설치한 것이다. 직접 디자인한 유모차보관대는 영유아를 동반한 학부모의 이용이 잦은 문화회관, 해누리타운, 보건소 등 3개소에 설치됐다.

부모들은 아이와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관람하거나,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보건소 아이원건강센터를 방문할 시에 편하게 활동할 수 있다.

안상호 출산보육과장은 “저출산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유모차 보관대의 설치가 조금이나마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양천구의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맞춰 출산을 장려하고 양성이 평등하며 가족이 행복한 양천구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