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 “전경련 혁신안, 조직유지 위한 기만술”
상태바
경실련 “전경련 혁신안, 조직유지 위한 기만술”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3.24 21: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전경련의 정경유착에 대한 의혹 철저한 수사로 규명하라”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4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내놓은 혁신안에 대해 “조직 유지를 위한 국민기만 술책”이라고 비판했다.

경실련은 “지금까지 전경련은 정경유착 혐의가 드러날 때마다 사과와 쇄신약속을 거듭해왔으나 정경유착의 악습을 버리지 못했고 이번 국정농단 사태에 이르고 말았다”며 “해체라고 하는 근본적인 쇄신방향을 외면하고 조직유지를 선택한 전경련이 과연 쇄신의지가 있는 것인지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경실련은 전경련이 더 이상의 꼼수를 중단하고 해체절차에 돌입해야 함을 주장하며 두 가지 의견을 개진했다.

경실련은 실질적인 혁신없이 조직유지를 위한 방안으로는 정경유착 가능성을 결코 근절할 수 없다고 했다.

전경련이 이름을 바꾸는 것 외에 사회협력 회계와 사회본부를 폐지되고 싱크탱크와 경제외교기능을 강화하겠다고 한다는 혁신안에 경실련은 “하지만 정부, 국회를 대상으로 한 의사소통 기능이 여전히 남아있다는 사실과 아울러 정경유착의 방법이 사회협력 말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형태로 모색될 수 있음을 감안하면 이 조치들만으로 정경유착이 근절될 것이라 기대하기란 불가능에 가깝다”고 주장했다.

또한 경실련은 검찰이 전경련의 정경유착 행위를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규명하고 해체절차에 돌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통해 전경련과 관련된 모든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야 하며, 새롭게 들어서게 될 정부는 이번 국정농단 사태를 맞아 사회전반의 개혁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어느 때보다 높음을 인식하고 전경련 해체를 통한 정경유착 근절과 부패청산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실련은 “지금처럼 전경련의 쇄신이 맹탕수준에 그친다면 정경유착의 악습은 수년 내 또 다시 재발하고 말 것”이라며 “경실련은 전경련의 정경유착 가능성을 끊임없이 주시할 것이며, 앞으로도 전경련 해체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천명하는 바이다”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영란 2017-03-24 22:58:30
도와주세요~~아직까지 일이안되는건므엇인지 작년11월13일저녁강제성추행으로인해 흉분근막손상 증후근으로고생하는여인입니다~~~완도노화에서 간암에간경화롯고생하시는 시아버님이얼마전에아시곤 곡기를끈으셨습니다 대상포진이란병두얻으시구요 아이들까지같이아프고5달되어가도록입원중입니다 도와주세요 저희같이힘없고 빽두없는세상살아무었하나십네요 가해자는 웃고돌아다니고 저는힘들고 죽을맛입ㆍ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