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국민과 함께 출마한다” 대선출마 공식선언
상태바
문재인 “국민과 함께 출마한다” 대선출마 공식선언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3.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교체 국민이 한다… 상식이 상식이 되는 그런 나라 돼야”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문재인 경선캠프 사무실(더문캠)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동영상으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4일 “국민과 문재인이 함께 출마한다. 모든 국민의 마음을 모아 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며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동영상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 온 국민의 뜻을 모아 이제 정권교체의 첫발을 내딛는다”며 “정권교체, 국민이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 바꾼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상식이 상식이 되고 당연한 것이 당연한 그런 나라가 돼야 한다. 정의가 눈으로 보이고 소리로 들리며 피부로 느껴지는 사회가 돼야 한다”며 “실패해도 재기할 수 있고 성공할 때까지 도전할 수 있고 마지막까지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나라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향민이 아버지 산소에 가서 소주 한잔 올렸다”며 “남북이 다시 만나게 됐다고 말할 수 있는 그런 나라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출마선언 동영상은 국민이 직접 읽는 버전과 문 전 대표의 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문재인편, 재외국민이 출연한 재외국민편 등 모두 세 편이다.

동영상은 공식 홈페이지(moonjaein.com)와 페이스북·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