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에어부산, 문화·예술 지원 통해 ‘메세나 기업’으로 자리매김 나서다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에어부산, 문화·예술 지원 통해 ‘메세나 기업’으로 자리매김 나서다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3.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피카소전, 프롬나드콘서트 등 후원 통해 문화·예술 지원 이어가
사진=에어부산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지역 항공사 에어부산이 연이은 지역 전시회와 음악회 후원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힘쓰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에어부산은 △지역 사회 △청소년·교육 △문화·예술 △환경 등 4가지 테마의 사회공헌 활동 중 문화·예술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개최되는 음악회와 전시회를 후원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이달 14일 부산 수영구 F1963에서 개막한 ‘피카소, 그리고 그의 열정’ 부산전 메인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 전시회에는 스페인 출신의 천재화가 파블로 피카소가 전 생애를 걸쳐 작업한 걸작 약 390여 점이 전시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해외를 가야만 접할 수 있는 걸작들을 많은 지역민들이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 후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에어부산은 이번 부산 피카소 전시회 일부 티켓을 지역 소외계층들을 위해 전달할 계획이다. 또 에어부산 항공편 탑승 한 달 이내에 전시회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탑승권을 제시할 시 동반 1인까지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에어부산은 23일 저녁 부산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무료 공연인 ‘부산챔버스퀘어와 함께하는 프롬나드 콘서트’의 24번째 행사를 후원했다.

이번 공연에는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의 비발디 ‘사계’ 중 <봄>, 브리튼 ‘심플 심포니’ 등 봄을 주제로 한 클래식 연주가 약 200여 명의 부산 시민 관객들을 반겼다.

이외에도 에어부산은 △부산코미디페스티벌 △부산록페스티벌 등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들과 함께하며 지역 메세나 활성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지역민들의 일상이 문화 향유를 통해 보다 풍성해질 수 있도록 에어부산은 앞으로도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