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계박람회 ‘바젤월드 2017’ 참가
상태바
삼성전자, 시계박람회 ‘바젤월드 2017’ 참가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7.03.2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시계박람회 '바젤월드 2017'에 참가해 전시장 내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50여명의 현지 기자들과 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좌측부터) 사회자 애니쉬 바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이영희 부사장, 산업 디자이너 아릭 레비, 시계 디자이너 이반 아르파.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23일(현지시간)부터 30일까지 8일간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시계 박람회 ‘바젤월드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바젤월드는 전세계 시계 브랜드와 바이어, 15만명의 시계 애호가들이 한데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계 박람회이다.

삼성전자는 ‘바젤월드’에 최초로 참가해 스위스 전통 명품 시계 업체들과 나란히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기어 S3와 스마트워치 콘셉트 제품 등을 전시해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날 바젤월드 행사장 내 삼성전자 전시 부스(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열린 프레스 이벤트에는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 세계적인 시계 디자이너 이반 아르파, 산업 디자이너 아릭 레비를 호스트로 50여명의 기자들이 토크쇼 형태의 간담회를 가지고 콘셉트 제품과 새로운 스트랩, 기어 S3·S2 소프트웨어 밸류팩 등을 소개했다.

스위스 출신의 유명 시계 디자이너 이반 아르파는 △기어 S3 디자인에 실제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와 디테일을 접목시킨 아날로그워치 △기어 S3 기반에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콘셉트 스마트워치 △기어 S3와 스위스 메이드 무브먼트를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포켓 워치(회중시계) 등 세가지 콘셉트 제품을 소개했다.

이반 아르파는 “스마트워치 산업을 주도해온 삼성전자가 바젤월드에 참여한다는 것은 스마트워치 산업의 진일보를 의미한다”면서 “전통 시계 산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바젤월드에서 기어 S3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흥미롭고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영희 부사장은 “시계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하는 제품으로 기어 S3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함께 삼성전자만의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서 “기어 S3가 기존의 스마트워치 사용 고객뿐 아니라 전통 시계 애호가에게도 사랑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어 S3는 작년 11월 삼성전자가 출시한 최신 스마트워치로 전통 시계 디자인에 첨단 기술이 결합된 제품으로 호평 받으며 전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다양한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IP 68 방수·방진과 미국 국방성의 내구성 인증인 MIL-STD 810G를 획득한 제품으로 견고할 뿐 아니라 자체 내장 스피커를 탑재해 통화, 음성 메시지, 음악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고, GPS탑재로 피트니스 활동을 기록 할 수 있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거 강조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 자사 첫번째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기어를 공개한 이래 기술, 서비스, 편의를 함께 아우르는 혁신적인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웨어러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스마트워치 앱 생태계’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