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상태바
한전, 에너지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3.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산업 신기술 개발과 사업모델 및 문제해결 관련…상금 및 각종 혜택 제공
사진=한국전력공사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국전력공사[015760]가 2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3개월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력IoT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EV) △에너지 빅데이터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에너지신산업 분야 신기술 개발과 사업모델에 대한 아이디어’와 ‘전력에너지 분야 문제점 제시와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2가지 분야다. 해당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한전홈페이지 △창조경제타운 △공모전사이트 등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 제안자 2명에게는 각 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 제안자 2명과 장려 제안자 4명에게는 각각 150만원, 5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모델을 구상해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또 최종과제로 선정될 경우 빛가람센터 창업사무실 무상 지원과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한전은 이번 공모로 우수한 에너지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동시에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해 국내 에너지신산업 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