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측, ‘盧·文비방글 유포’ 신연희 강남구청장 고발
상태바
문재인 측, ‘盧·文비방글 유포’ 신연희 강남구청장 고발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3.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고발장 접수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순실 일가의 부정축재 재산 몰수를 위한 특별법 공청회에서 축사를 마친 뒤 떠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측이 22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 전 대표를 비방하는 글을 유포해 논란의 중심에 선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문 전 대표 측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캠프 내 위철환 법률지웓단장이 이날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 신 구청장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신 구청장은 ‘문재인을 지지하면 대한민국이 망하고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놈현·문죄인의 엄청난 비자금’ 등의 발언과 동영상을 카카오 채팅을 통해 유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캠프의 권혁기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공직자로서 정치적 중립의무를 저버리고 노 전 대통령과 문 전 대표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근거 없는 유언비어 작성자와 유포자를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울 방침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시중에 대량으로 유포되고 있는 유사 글에 대해 즉각 조사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