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가 낳은 강원도의 아들 응원해 달라"
상태바
김진태 "강원도가 낳은 강원도의 아들 응원해 달라"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7.03.22 10:3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후보는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강원도가 낳은 강원도의 아들을 응원해 달라"고 호소했다(사진 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후보는 21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친박은 없다. 보수를 위기에서 재건하겠다"며 "강원도가 낳은 강원도의 아들을 응원해 달라"고 호소했다.

김 후보는 "예수도 고향에서 환영받지 못했던 것처럼 나 역시 강원도에서 인정받기가 어려운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언제부터인가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생각이 다른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어 정체성에 문제가 생겼다면서 뜻과 이념을 같이할 때 당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통합 연대를 한다는 것은 야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이 조사를 받는 참담한 시국에 보수를 재건하기 위해 출마했다"면서 "대통령 배출 지역과 아닌 지역의 차이가 있어서 허전했던 만큼 강원도에서도 대통령을 배출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날 김 후보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경제올림픽으로 승화 △올림픽 경기장 사후활용을 통한 한국 융프라우 마련 △레고랜드·오색케이블카로 동북아 관광허브화 △철도·도로·항만 등 강원도 SOC확충 △접경지역 규제 철폐 △폐광지역주민경제 활성화 등을 강원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 본인의 재판에 대해서는 "상대 경선경쟁후보자에 비하면 나는 백분의 일밖에 안 된다. 당당하게 재판 받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태극기 시위와 촛불 시위가 김 후보의 집 앞에서 맞붙는 등 지역 내 갈등이 되고 있는데  어떻게 통합하겠냐고 질문하자 "그런 자리가 있다면 직접 참석해 아우르도록 하겠다"고 짧게 말했다.

한편 이날 도청 정문 앞에는 김진태 후보 지지자들이 태극기를 들고 집결해 김 후보를 응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충삭 2017-03-22 11:58:58
정의감,능력, 젊은 열정, 정책을 실천할 수 있는 뚝심에서 자유한국당을 대표할 수 있는 분은 김진태의원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인물입니다. 응원합니다! 김진태! 대통령!

김정민 2017-03-22 11:36:05
대선 후보중 가장 청렴하며, 대한민국을 구해주실분 김진태 후보님 뿐입니다.
양아치 중국 돌아이 북한 페미나치지지자들 다 대한민국을 지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제발 제발 대통령 되셔서 대한민국을 구해주세요

이계희 2017-03-22 11:07:44
김진태후보님!
적극 지지하고 응원합니다.꼭 이나라 구하는 대통령되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