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홍보 지원 서비스’ 론칭…회원·비회원사 망라
상태바
중견련, ‘홍보 지원 서비스’ 론칭…회원·비회원사 망라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3.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견기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경제적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중견련은 500여 회원사는 물론 3558개 중견기업 모두를 대상으로 ‘중견기업 홍보 지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홍보·마케팅 전담 인력을 운용하지 못하거나 언론과의 네트워크 구축 경험이 부족한 중견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견기업 홍보 지원 서비스’는 대언론 홍보, 온라인 홍보 및 채용정보 확산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언론 노출의 기회가 부족한 중견기업의 보도자료를 중계·배포하고 기업 또는 언론의 요청에 따라 간담회, 세미나 등 행사 개최를 지원한다.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의 롤모델 확산을 위해 우리 경제 발전을 이끌어 온 견실한 중견기업의 창업주, CEO 인터뷰와 기업 탐방도 주선한다.

기업 담당자와 협의해 수요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제작해 홈페이지, 앱, 뉴스레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중견련이 보유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적극 홍보해 나아갈 계획이다.

지난해 5월 국내 유일의 중견기업 모바일 정보서비스 플랫폼 ‘중견련 앱(일반용·회원사 전용)’을 출시했다. 이번 ‘중견기업 홍보 지원 서비스’ 론칭과 함께 ‘일반용’ 앱에서 제공하는 우수 중견기업 채용정보 메뉴도 확대 개편했다.

또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우수 인재의 선택을 돕고자 기업 정보, 채용 전형 관련 인사담당자 인터뷰 영상 등 중견기업 핵심 채용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과감한 투자 확대를 통해 한국 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으로서 대단한 역할을 해왔지만, 활약상에 비해 중견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저조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며 “개별 기업 홍보는 물론 중견기업계 전반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 중견기업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견기업 홍보 지원 서비스’는 중견련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