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삼척 LNG 27만㎘급 저장탱크 시운전 착수
상태바
가스공사, 삼척 LNG 27만㎘급 저장탱크 시운전 착수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3.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기술로 완성한 세계 최초·최대 LNG 저장탱크 상업운전 목전
시운전을 앞둔 가스공사 삼척 LNG 생산기지의 27㎘급 저장탱크 3기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국가스공사[036460]가 20일 삼척 액화천연가스(LNG) 생산기지에서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27만㎘급 LNG 저장탱크의 시운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운전은 삼척 LNG 생산기지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20만㎘급 저장탱크 9기 외에 오는 6월 준공 예정인 27만㎘급 저장탱크 3기를 대상으로 한다.

1기당 약 2개월의 기간이 소요되는 시운전은 저장탱크 3기에 대해 시간차를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 최초로 완수될 1기는 오는 5월 경 본격적인 상업운전에 들어가게 된다.

이에 앞서 가스공사는 이달 16일 저장탱크 시공 상태 및 시운전을 위한 최종 준비 사항을 점검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프랑스, 일본에 이어 세계 3번째로 LNG 저장탱크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가스공사는 꾸준한 기술축적 및 국산화를 통해 현재 국내외 LNG 저장탱크 71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향후 인프라 사업 뿐만 아니라 FSRU(Floating, Storage, Re-gasification Unit, 부유식 가스 저장·재기화 설비), 액화플랜트 등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해서도 사업 참여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천연가스 산업 내 경쟁력을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