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희 전 서울문화재단 대표, 제14회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
상태바
조선희 전 서울문화재단 대표, 제14회 아시테지 연극상 수상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3.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하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3월20일 오후3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 좋은공연안내센터에서 ‘2017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매년 3월20일은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로, 전 세계 아동청소년예술인들이 지난해를 돌아보고, 기념하기 위한 화합의 날이다.

 이에 아시테지 한국본부도 세계본부와 뜻을 같이해 국내 아동청소년연극을 위해 공헌한 예술인을 위해 매년 기념식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제14회 아시테지연극상’과 ‘제2회 자랑스러운배우상’ 시상식을 함께 진행한다.

조선희 전 서울문화재단 대표 ‘제14회 아시테지연극상’ 수상

제14회 아시테지 연극상을 수상하는 조선희 전 서울문화재단대표

조선희 전 서울문화재단 대표가 제14회 아시테지연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테지연극상은 예술을 매개로 아동청소년을 위해 업적을 남기거나 공헌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자랑스러운배우상’은 김지웅, 임해열, 한지혜, 임보람 배우가 수상한다.

시상식은 3월20일 ‘2017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아시테지 세계본부는 1965년 파리에서 창립된 비영리 비정부 국제기구로 현재 전세계 86개 회원국과 3,000여명의 아동청소년연극 공연단체 및 예술인이 활동하고 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1982년 설립돼 현재 118개 극단과 38명의 개인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매년 여름과 겨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아시테지는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의 불어(ASSociation Internationale du Théâtre pour l’Enfance et la Jeunesse) 약자이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은 ‘2017년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을 맞이해 “근자에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지고 있는 사회적 현상의 저변에는 이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신 분들이 있고 우수한 작품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이러한 절호의 기회를 더 많은 공연단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