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도미니카 정부와 EV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MOU 체결
상태바
한전, 도미니카 정부와 EV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MOU 체결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3.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콰도르 이어 두 번째 중남미 진출…도미니카 에너지신사업 마스터 플랜 수립 프로젝트 추진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17일 10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도미니카공화국 국가에너지위원회(CNE)와 전기차(EV)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등 에너지 신산업 분야 기술협력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는 조환익 한전 사장과 후안 로드리게스 니나(Juan Rodriguez Nina) 도미니카 CNE 위원장 간 서명으로 체결됐다.

이들은 전기자동차 충전기(EVC) 구축사업 등 에너지 신산업 프로젝트 우선 협상, 에너지 신사업 분야 기술교류(△EV △SG △ESS △AMI등), 전력산업 분야 기술협력 및 정보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MOU 체결에 앞서 헤수스 살바도르(Jesus Salvador) 도미니카 산업통상부 신에너지국 국장은 도미니카 친환경 에너지 정책 및 수도인 산토도밍고(Santo Domingo)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인 푼타까나(Punta Cana)까지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시범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그는 “도미니카는 섬 지역이라는 특성상 이동거리가 짧아 한 번 충전으로 원하는 지역까지 이동이 가능해 향후 전기차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의 EV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의 노하우와 기술표준이 도미니카에 전수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한전은 올해 5월부터 △도미니카 EV 충전인프라 및 태양광·풍력을 활용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 마스터 플랜 수립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한전은 도미니카 에너지 신산업 등 전력산업 전반에 걸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는 한전의 중남미 에너지 신산업 시장 선도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한전은 앞으로도 중남미 시장 진출 시 현지에 진출한 중소기업 등과의 네트워크 및 국산 기자재를 최대한 활용하여 동반성장과 수출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