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Wise 플랜 적금&펀드, 출시 4일만에 10만좌 돌파
상태바
KB Wise 플랜 적금&펀드, 출시 4일만에 10만좌 돌파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0.08.2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의 새로운 재테크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재테크에 관심은 있으나 매번 직접 주식시장을 확인하며 펀드에 투자하기가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6일 ‘KB Wise플랜 적금&펀드’를 출시한 바 있는데, 이 상품이 출시 4일만인 8월 19일 10만좌(110,093좌/439억원)를 돌파하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은행권 상품으로 출시 4일만에 10만좌를 돌파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기록이다. 이 상품의 성공 비결은 시스템적인 투자방법과 투자대상의 다양성이다. 기존의 상품들이 항상 일정금액을 투자하는 반면,‘KB Wise 플랜 적금&펀드’는 고객이 상품가입 시 자신의 투자 성향에 따라 기본형, 자유형, 투자형의 3종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 기본형은 매월 고객이 투자한 펀드의 기준지수의 일정한 상승률과 하락률에 따라 적금과 펀드에 자동적으로 나누어 이체하는 방식이고, ▶ 자유형은 고객이 적금과 펀드 분할이체 비율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 투자형은 펀드상품만 가입하는 유형으로 적극적인 투자자를 위하여 고객이 투자한 펀드의 기준지수가 일정 비율 이상 하락하면 펀드를 추가 매수하고 일정비율 이상 상승하면 펀드매수 금액을 줄이는 방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안정적이고 시스템적인 재테크 상품을 바라는 고객의 마음을 정확히 읽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적금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하지만 안정적인 투자를 바라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