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건설 현장 시공 상황 확인할 수 있는 ‘품질관리119’ 앱 내놔
상태바
광주광역시, 건설 현장 시공 상황 확인할 수 있는 ‘품질관리119’ 앱 내놔
  • 윤성수 기자
  • 승인 2017.03.0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스마트폰으로 시 일원에서 시행되는 건설현장의 시공 상황을 실시간 확인․점검하고 기술지원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품질관리119’ 서비스를 특.광역시 최초로 시작했다.

품질관리119 모바일 앱을 통해 건설현장에서는 시공계획서를 간편하게 입력하고, 건설공사 현장 감독 공무원과 자치구 인·허가 승인 업무담당 공무원이 광주 일원의 공사현장을 한 눈에 보고 지도감독 할 수 있다.

소규모 건설공사인 5억원 미만 토목공사, 660㎡ 미만의 건설공사 현장 관계자들은 무상으로 지원되는 콘크리트, 아스팔트 분야 등 품질시험을 앱으로 요청할 수 있다.

이에 앞서, 광주시는 지난해 부실공사를 예방하기 위해 광주시 일원의 건설공사 현장에서 시공계획서 제출을 협조하도록 조례를 개정했지만 PC나 팩스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광주시는 지난해 품질관리119앱 개발에 들어가 지난달까지 이용안내와 홍보를 마무리했다.

오순철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품질관리119 모바일 앱 서비스가 품질관리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시 건설행정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