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경력단절 여성 채용기업 방문
상태바
남경필 지사, 경력단절 여성 채용기업 방문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7.02.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원하는 사람에게 일자리 보장은 국가의 의무"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북부 경력단절여성 취업현장 간담회에서 경기도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매일일보 안세한/고상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8일 오전 경기 고양시 소재 경력단절여성 채용기업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경력단절여성들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일자리가 복지다. 일자리가 있어야 개인의 행복도 추구할 수 있고 국가적으로 봐도 세금이 확충돼 이를 더 복지에 쓸 수 있다"면서 "일자리를 갖겠다고 마음먹는 분에게 일자리를 보장하는 것이 국가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그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역시 개인의 행복과 국가경제를 위해 반드시 국가와 지자체가 나서 적극 해결해야 할 문제"라면서 "앞으로 경기도 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마지막으로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경기도가 보유한 모든 플랫폼을 활용해 여성기업인과 여성구직자들을 적극 돕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창업실 운영지원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운영지원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운영 ▲고부가가치 직업교육 훈련 추진 등을 통해 총1만여 명의 북부지역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창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또한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초기창업자를 위한 창업실 15개소 운영지원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지원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근로자복지센터 운영 지원 등 각종 '취업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