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폰 플랫폼 시장 진출
상태바
다우기술,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폰 플랫폼 시장 진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02.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다우기술은 이스라엘의 누보 소프트웨어와 함께 신개념 클라우드 스마트폰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라우드 스마트폰이란 클라우드 환경 위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앱)을 관리자가 설치 및 배포하고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접속해 추가 앱 설치 없이 곧바로 배포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폰 플랫폼 서비스다.

클라우드 스마트폰 플랫폼은 클라우드 환경의 안드로이드 OS, 앱 그리고 데이터 등이 격리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므로 사용자 스마트폰을 악성코드 및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회사에 도입하게 되면 사용자 단말기에 일일이 앱을 배포하거나 보안 취약성에 대해 점검할 필요 없이 중앙 클라우드 환경에 앱을 배포하고 검증된 사용자만 접속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단말기를 분실하더라도 모든 데이터가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돼 데이터 유출에 대비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우트 스마트폰 플랫폼은 국방, 금융 및 제조 등 핵심 기술 및 내부 정보 유출에 각별히 보안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효과적이다. 이스라엘에서도 이스라엘 국방부, 이스라엘 최대 통신사 등의 고객사를 두고 있다.

다우기술은 또 클라우드 스마트폰 플랫폼을 모바일 기반의 그룹웨어, 문서 관리, ERP 등의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확대하고자 다양한 그룹웨어, 문서 작성 앱 개발 업체와 협업하여 BYOD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스마트폰 서비스는 구축형과 서비스형으로 제공되며 서비스형은 오는 7월 서비스 목표로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