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홈 시큐리티 시스템 ‘2017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한화테크윈, 홈 시큐리티 시스템 ‘2017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02.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통형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에 초점
한화테크윈 홈 시큐리티 시스템 ‘스마트캠 A1’이 ‘2017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카메라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시계방향으로 실외용 배터리 카메라, 실내용 스테이션 카메라, 스테이션 허브. 사진=한화테크윈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한화테크윈[012450]은 홈 시큐리티 시스템 ‘스마트캠 A1’가 독일 ‘2017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카메라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은 오는 5월 국내 시장에 첫 출시 예정인 신제품으로 원통형의 심플하고 정돈된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실외용 배터리(Outdoor Battery) 카메라, 실내용 스테이션(Station) 카메라, 스테이션 허브(Station Hub)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실외용 배터리 카메라는 별도의 전원 선이 없고 방수 기능이 탑재돼 옥외 원하는 어느 곳에나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배터리가 내장된 실내용 스테이션 카메라는 스테이션 허브에서 분리 및 이동이 가능해 실내 여러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테이션 카메라는 스테이션 허브와 결합 시 상시 전원이 공급되면서 최대 350도 회전해 사각지대 없이 자동추적 감시가 가능한 패닝(Panning) 카메라로 기능이 확장 된다는 점도 눈 여겨볼 점이다.

박현규 한화테크윈 수석디자이너는 “이번 홈 시큐리티 시스템 ‘스마트캠 A1’은 심플한 디자인에 모던한 색감을 입혀 인테리어에 용이하도록 했다”며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