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BMS, 항암 병용치료 임상 歐 개시
상태바
신라젠-BMS, 항암 병용치료 임상 歐 개시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2.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펙사벡-여보이’ 시너지…면역요법 한계점 극복 기대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신라젠이 항암바이러스 펙사벡(Pexz-Vec)과 BMS 면역관문억제제 여보이(Yervoy)의 병용치료 임상시험 첫 환자가 유럽에서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의 첫 환자는 프랑스 리옹(Lyon) 소재 레옹 버나드 암 센터에 등록됐으며, 신라젠은 향후 총 60명의 환자 등록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에 대해 프랑스 구스타브 루시(Gustave Roussy) 병원의 마라벨 교수는 “항암바이러스와 면역관문 억제제 간의 시너지 효과에 대해 강한 믿음이 있다”며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면역요법에서 보인 한계점을 극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펙시벡과 같은 항암바이러스는 단독 치료로도 우수한 효능과 안정성을 보여 왔지만, 최근에는 면역관문억제제(ICI)와의 시너지효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항암바이러스가 재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이 항암바이러스와 면역관문억제제 병용요법의 임상시험을 추진 중이다.

신라젠 관계자는 “이번 임상은 당사 유럽파트너사인 트랜스진(TRANSGENE)에서 펙사벡과 병용투여로 여보이가 갖고 있는 독성을 낮춰 소량 투여만으로 항암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임상시험으로 핵심기술인 펙사벡과 면역관문억제제 병용치료의 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