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중동 최대 방산전시회 IDEX 2017 참가
상태바
LIG넥스원, 중동 최대 방산전시회 IDEX 2017 참가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02.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제안하며 신규 사업 확보에 주력
LIG넥스원이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17’에 참가한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17’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 주력 사업군인 정밀유도무기 분야한국형 GPS유도폭탄‘KGGB’, 중거리 지대공유도무기 ‘천궁’, 휴대용 지대공유도무기 ‘신궁’ 등과, 레이다·HUSS(항만감시체계) 등 감시정찰분야, 통신분야 주요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수출 전략 지역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IDEX를 비롯한 중동 지역 국제방산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 주요 현지 획득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계적 수준의 R&D 기술 역량을 알리고 정밀유도무기 중심의 주요 제품들에 대한 수출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IDEX’는 UAE에서 1993년 처음 개최된 이래 격년제로 실시되는 중동지역 최대 국제방산전시회로 올해에는 전세계 12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단일 업체로는 가장 큰 규모로 참여하는 LIG넥스원을 비롯한 국내 19개 방위산업체가 참가하여 대한민국 방산 제품 및 기술역량을 알릴 계획이다.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산 시장인 중동 지역 국가들을 상대로 현지 니즈에 최적화 된 제품을 제안하며 신규 사업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정밀유도무기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