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지율 바닥일 때나 지금이나 흔들림 없다”
상태바
안희정 “지지율 바닥일 때나 지금이나 흔들림 없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2.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청와대 협치가 타 후보들과 차별화된 점” ‘대연정’ 고수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17일 오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열린 '바이오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야권의 대선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17일 자신의 지지율이 급상승한 것에 대해 “제 마음은 지지율이 바닥에 있을 때나 지금이나 흔들림이 없다”며 국회와 협치하는 최초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날 충북도청에서 열린 언론사 기자간담회에서 “무거운 마음으로 여론의 흐름을 명심하겠다. 저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혼신을 다해 도전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타 주자들과 차별화 된 점으로 ‘대연정’을 꼽았다. 안 지사는 “언제까지 국회-청와대 등 협치를 못하는 이 구조로 가야 하겠느냐”며 “또 정부가 결정해도 효율이 없는 결정 등 이것들을 바꾸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도전, 새로운 것을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다. 헌법을 준수해도 새로워 진다”며 “인권을 존중한다면 어떻게 성주에서 사드를 밀어붙일 수 있는가. 그걸 존중해서 국가가 결정해야 한다”며 소통과 협치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안 지사는 “전 그런 점에서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여타 타 후보와 차이점이 될 것”이라고 거듭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