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기원 신작 라인업] 넥슨①
상태바
[대박기원 신작 라인업] 넥슨①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2.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10종·PC온라인 2종 등 퍼블리싱 12종·자체개발 모바일 13종 출시 예정
넥슨은 올해 자체개발 모바일 게임 13종, 퍼블리싱 12종 라인업으로 게임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넥슨지티가 개발 중인 ‘AXE(ALLIANCE X EMPIRE)’는 광활한 오픈 필드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사진=넥슨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넥슨은 올해 자체개발 모바일 게임 13종, 퍼블리싱 12종 라인업으로 게임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16일 넥슨에 따르면 넥슨이 자체개발 중인 게임은 13종에 이른다. 네이플이 개발하고 있는 ‘에프터디엔드’는 3D 액션 퍼즐 게임이다. ‘레고®퀘스트앤콜렉트’는 넥슨이 TT게임즈·레고(LEGO)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중인 게임으로 RPG다.

‘탱고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는 띵소프트가 개발한 실시간 5대5 팀대전 전술슈팅 모바일게임이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개척형 MMORPG를 표방하고 있다.

‘다크어벤저 3(DARK AVENGER 3)’는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가 넘는 ‘다크어벤저’와 ‘다크어벤저 2’를 개발한 불리언게임즈의차기작이다.

‘AXE(ALLIANCE X EMPIRE)’는 광활한 오픈 필드 모바일 MMORPG 게임이며, ‘로드러너 원(Lode Runner 1)’은 퍼즐액션게임의 원조 로드러너의 리메이크작이다.

‘메이플블리츠X’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프로젝트 와이펀(Project Wifun)’은 서바이벌 모바일 슈팅 게임이다.

‘프로젝트 블래스트’는 변화하는 월드를 배경으로 거대 몬스터에 맞서는 모바일 팀 전략 RPG이다. ‘프로젝트 DH’는 말을 타고 달리며 용을 잡는 액션 RPG다.

또한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게임은 모바일 10종, PC온라인 2종을 합쳐 총 12종이다.

‘건파이 어드벤처’는 엔파이게임즈의 데뷔작으로, 오락실에서 즐기던 건슈팅 게임의 생생한 손맛과 쉬운 조작법을 모바일에 도입한 게임이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KOEI의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대만 개발사 XPEC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이다.

‘아레나마스터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이다.

‘드래곤네스트2: 레전드‘는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세계관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낸 RPG이다.

‘토탈클래시‘는 18세기 나폴레옹 시대를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테일즈런너리볼트(TalesRunner Revolt)’는 11년째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모바일 버전이다.

‘판타지타운’은 생산, 탐험, 영웅 육성 등을 통해 폐허가 된 마을을 발전시켜나가는 캐주얼 경영 시뮬레이션 SNG다.

인서트코인즈에서 개발 중인 ‘언노운히어로즈(Unknown Heroes)’는 근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힘을 가진 영웅과 우주 악당 조직 간의 이야기를 그린 크로스오버 RPG다.

‘천애명월도'는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MMORPG다.

‘로브레이커즈(LawBreakers)’는 보스키 프로덕션(Boss Key Productions)이 개발 중인 온라인 일인칭슈팅(FPS) 게임이다.

‘니드포스피드엣지(Need for Speed™ EDGE)’는 일렉트로닉아츠(EA)의 개발 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 중인 신작 온라인 레이싱 게임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