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경제토론 자신 없으면 안 나와도 된다”
상태바
정운찬 “경제토론 자신 없으면 안 나와도 된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2.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 제안… “시간·장소 아무런 조건 없다”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열린 토크콘서트 - '정운찬의 경제브리핑'에서 '동반성장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중소기업 성장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10일 “선심성 공약을 대신해 현실에 바탕을 둔 경제대토론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등 주요 후보에게 제안드린다”고 밝혔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에서 진행한 ‘정운찬의 경제브리핑’에서 “시간이든 장소든 아무런 조건이 없다. 그러나 자신이 없으면 안 나와도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총리는 “저는 지난달 31일 국회 정론관에서 공개 정책토론을 제안했었다”며 “문재인 캠프의 공공일자리 81만개 창출이 해법인지, 정운찬의 중소기업 중심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이 해법인지 등을 토론해보자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50여년 동안 대기업 중심의 국가경제계획을 수립했다면 이제는 중소기업 중심으로 수립해야 한다”며 “정부를 일부 개편하려고 한다. 기업정책 중심을 중소기업으로 전환하고 이를 위해 중소기업청을 중소기업부로 승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 총리는 “동반성장위원회는 기존 동반성장 정책인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과 중소기업 위주의 정부조달정책을 더 확대 강화하고 사회적 대타협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