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CS메탈 등 4개사 합동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 CS메탈 등 4개사 합동 투자협약 체결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7.02.05 09: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부산시는 역외이전기업 CS메탈, 티투엘, 현대오토솔루션 등 3개사와 신증설 기업 1개사와 합동으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오는 6일(월) 오전 11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CS메탈 백목기 대표이사, 티투엘 김재희 대표이사, 현대오토솔루션 추병두 대표이사, 중앙자동차해체재활용업 이상종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투자양해각서에는 △본사 및 공장의 부산 이전(투자)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원자재 현지조달은 물론, 지역업체를 협력사로 참여시켜 지역 연관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부산시는 투자기업의 원활한 투자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행정․재정적 지원을 약속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CS메탈㈜는 1994년 2월 법인설립 후 2012년 2월 부산에서 경남 양산시로 본사를 이전하여 더 큰 기업으로 성장했는데 금번 부산시의 기업유치를 계기로 진주공장과 울산공장 등을 통합해 다시 부산으로 유턴하게 된다. 이 기업은 150여개 고객사에 냉연코일 철판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동부제철 및 현대하이스코의 협력업체로서 초대형 슬리팅 설비와 규모는 동종업종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투자계획은 부산지역에 부지 33,057㎡, 공장연면적 23,140㎡, 315억원을 투자하여 고용 146명(이전 54명, 신규 76명, cs강업 소사장제 16명 동시 이전)을 유지하게 되며, 진주·울산공장 이원화에 따른 경영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수출증가에 따른 물류비용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투엘㈜는 수도권 소재 기업으로 2000년 9월 대우정보시스템에서 설립된 회사로 해운물류시스템 개발·공급, 인터넷 비즈 사업 등을 주축으로 운영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해상·항공·철도 물류시스템, 선사시스템 등 모든 물류시스템을 아우르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물류 IT 솔루션 기업으로 통한다. 그동안 우성해운, SK C&C, 현대글로비스, 동국제강, 대우인터내셔널, 대한통운, AK물류, 현대모비스물류 등 다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왔다.

현대오토솔루션은 2005년 9월 창업한 밀양 소재 기업으로 주력제품인 열처리강관은 현대·기아자동차에 사용되고 있으며, 현대제철의 OEM 전문회사로 현대·기아차에서 사용하는 해당 제품군의 70%를 공급하고 있는 매우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다. 투자계획은 부산시 동부산지역 산업단지에 부지 23,100㎡, 공장연면적 16,500㎡, 180억원을 투자하여 고용 88명(이전 68명, 신규 20명)을 창출하게 된다.

㈜중앙자동차해체재활용업은 1998년 11월 설립한 부산시 사상구 소재 기업으로 폐자동차 해체 및 부품 재제조 전문회사이다. 향후 기존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자동차 해체재활용, 자동차 파쇄재활용보다 자동차 부품 재제조 위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전국 최고·최상의 친환경적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본격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앞으로도 고용규모가 큰 대기업과 강소기업 및 도시형 지식서비스기업을 타깃으로 기업유치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할 것이며, 특히 도심 인근지역에 실수요자 위주의 정주형 산업단지 조성으로, 기업 투자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무개 2017-02-09 16:56:20
그래서 언제 이전한다는 거에요?
기약이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