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기획 BIZ 포커스[보도자료] 애드버토리얼
현대제철, USR 활동으로 가스·화재예방 앞장
포항공장 노동조합 간부들이 지난 19일 회사 인근의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에 화재경보기, 가정용스프레이 소화기 등 화재에방 안전물품을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현대제철 제공

[매일일보] 현대제철 노조가 지난해 12월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 이행을 선포한 이후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제철은 포항공장 노동조합 김용수 지회장을 비롯한 노조 간부와 조합원들이 지난 19일 공장 인근의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에 화재경보기, 가정용 스프레이 소화기 등 화재예방 안전물품을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제철 포항노조가 방문한 곳은 독거노인이나 장애인 가구로 대부분의 건물이 노후화 돼 추위와 화재에 취약하며, 난방을 할 때도 일산화탄소 중독과 화재 등의 위험이 높은 곳이다.

봉사자들은 이 같은 겨울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을 찾아 단열보온재와 외풍방지재를 부착했으며 화재감지기 및 가스밸브 자동차단기,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해 화재 등의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용수 지회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처지를 더 깊이 이해할수 있게 됐고, 어르신들의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더 많은 조합원들이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순천공장 노동조합 간부와 조합원들도 24일 사업장 인근 가구를 방문하고 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이며, 순천공장 노조는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이 같은 활동을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공장 노동조합도 다음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대제철 각 공장 노동조합은 다양한 지역 맞춤형 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회사 전반에 봉사 문화를 정착시켜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현대제철

PR 기자  webmaster@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MI 카드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