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허준 약초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강북구, ‘허준 약초교실’ 수강생 모집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1.2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9~17일까지 60명 선착순…전문가 이론, 현장 체험도
강북구가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강좌 ‘허준 약초교실’을 개설하고 다음달 9일부터 1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포스터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건강강좌 ‘허준 약초교실’을 개설하고 다음달 9일부터 1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민들을 위한 평생학습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설이며 약초의 감별방법 및 재배방법, 효능 등 약초 관련 기초지식은 물론 생활 속 다양한 활용법까지 배워볼 수 있다.

참가신청은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 관내 사업체 운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이다. 작년의 경우 구민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거워 첫날 모집이 마감됐다.

접수방법은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강북구청 교육지원과(3층)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2월 22일 강북구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약초교실’은 3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경희대 교수진, 한의학 박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강의는 ‘각종 약초의 효능’, ‘생활 속 약초 활용법, ‘약초효소와 건강’ 등 체계적인 이론수업과 ‘산야초 찾기’, ‘약용작물 재배체험’, ‘발효액 담그기’ 등 재미있는 현장체험으로 구성된다. 현장체험은 강원도 인제군 ‘하늘내린천 농장’과 홍천군 ‘하늘숲’에서 약초해설 전문가의 안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1만원이며 교재비 2만원, 현장학습 참가 시 회당 6만원의 체험비를 별도로 납부해야 한다. 현장학습은 총 2회 진행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민간요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약초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올바른 활용법까지 배워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약초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의 관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교육지원과(02- 901-63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