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육사업 경기연정 상생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보육사업 경기연정 상생 토론회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7.01.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입장 적극 반영 구체적 기준점 찾기 위한 협의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가 올해 추진될 보육지원사업의 도비 지원비율을 경기연정을 통해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경기도형 보육사업 연정 상생 토론회’를 열고 2017년 보육지원사업 중 도가 지원할 예산비율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수원 호텔캐슬에서 24일 열린 토론회에는 강득구 경기도연정부지사를 비롯해 31개 시·군 대표로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장인 김윤식 시흥시장과 김동근 수원부시장, 권역별 대표시장군수인 이필운 안양시장, 조병돈 이천시장, 김대순 안성부시장, 김규선 연천군수가 참석했다. 

또 경기도의회를 대표해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박옥분, 방성환 의원과 전문가로 이원희 한경대교수, 권미경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실장 등이 참석해 누리과정 차액보육료 지원,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상향조정, 0세아 전용 어린이집 지원,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지원, 가정 민간 어린이집 조리원 인건비 지원, 영아 표준보육과정 지원, 공공형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등 7개 사업으로, 도·시·군 예산 비율 등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뤘다.

현재 경기도는 7개 사업에 대해 시·군별로 10%~50%까지 예산을 차등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각 시·군에 대한 도비 지원비율을 재조정하기 위해 도는 시·군과 협의해 보조비율을 정한다는 원칙을 갖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번 토론회에 참가한 시·군의 입장을 적극 반영해 향후 전체적인 도비 보조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보조비율 기준점을 찾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과거에는 일괄적으로 도에서 보조비율을 정해 통보했으나 이번 토론회와 같이 시장 군수님들과 논의해 보조비율을 결정할 수 있게 된 것은 경기연정의 성과”라며 “적극적이고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경기도민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