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주목하는 IT 서비스, 소호사무실(비즈니스센터) 중개 O2O 플랫폼 ‘굿비즈’
상태바
스타트업이 주목하는 IT 서비스, 소호사무실(비즈니스센터) 중개 O2O 플랫폼 ‘굿비즈’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7.01.23 23: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비즈(goodchoicebusiness.com) 서비스 화면.

[매일일보 신재호 기자] 비즈니스센터 중개 O2O 플랫폼 ‘굿비즈’가 론칭과 동시에 스타트업 업계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진입장벽이 낮은 온라인 사업 특성상 O2O 시장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 워낙 많은 서비스가 생겨나고 또 사라지다 보니 독특한 아이디어나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주목받기조차 어렵다. 

굿비즈는 독특한 사업 소재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는 경우다. 서창현 인엔인커뮤니티 대표는 비즈니스센터 중개 시장이 니치 마켓임을 확신하고 이를 온라인과 연결시켜 18일 굿비즈(goodchoicebusiness.com)를 론칭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굿비즈 서비스를 두고 스타트업 업계의 평가는 일단 긍정적이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사업 초기 사무실을 구성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는데 이런 수요를 잘 캐치했다는 평가다. 

인엔인커뮤니티는 스타트업 외에 프리랜서나 대학생 등 일반 개인도 굿비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사무 공간이 필요한 개인이 있다면 예약을 통해 며칠 혹은 몇 시간 단위로 가까운 제휴업체 어디에서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 중이다. 

인엔인커뮤니티는 굿비즈 서비스를 확대해 투자, 회계, 세무, 법률 자문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굿비즈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스타트업들이 본연의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완비해 나갈 예정이다.

굿비즈 서비스는 현재 많은 제휴업체를 확보하기 위해 무료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휴 업체를 크게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생각에서다.

서 대표는 “스타트업 혹은 사무공간이 필요한 개인에게 굿비즈 서비스로 최적화된 비즈니스센터 정보를 제공하겠다“라며 ”향후에는 기업운영 지원 서비스까지 마련해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타프린팅솔루션 2017-02-03 00:43:48
1~2인 사업자에게는 희소식이네요.
꼭 이용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