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문재인, 아쉬울 때만 광주 찾아…진정성 없다”
상태바
주승용 “문재인, 아쉬울 때만 광주 찾아…진정성 없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1.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워도 다시 한 번’은 광주 방문할 때마다 한 레파토리”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오른쪽)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23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광주 방문과 관련 “지난 대선에서 호남에서 90% 넘는 지지를 보냈지만 아쉬울 때만 광주를 찾는 모습에서 진정성이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문 전 대표가 어제 광주에서 정권교체라는 대의 앞에서 많이 부족한 문재인, 미워도 다시 한 번 손 잡아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미워도 다시 한 번’이라는 표현은 문 전 대표가 광주를 방문할 때마다 입에 올리는 단골 레퍼토리”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또 문 전 대표의 '호남 정계은퇴' 발언에 대해 “호남에 대해 참 송구하다, 부탁드릴 염치도 없다, 광주가 절 알아주겠거니 안일하게 생각했다고 변명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문 전 대표가 오월어머니회와 함께한 주먹밥 나눔 행사에서도 한 시민이 '광주에서 한 약속을 지켜라'라고 호통을 쳤다고 한다”며 “광주의 민심은 이제는 (문 전 대표에) 안 속는다는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민심은 광주를 방문하는 자보다 광주와의 약속을 지키는 자를 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