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해외 송금 통화류 대폭 확대
상태바
대구은행, 해외 송금 통화류 대폭 확대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08.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해외에 직접 송금할 수 있는 ‘이종통화 송금서비스(이하 송금서비스)’의 취급 가능 통화 종류를 11일부터 기존 18개에서 26개로 대폭 늘렸다.

새로 포함된 통화는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와 베트남 동(VND), 스리랑카 루피(LKR), 필리핀 페소(PHP), 캄보디아 리엘(KHR), 파키스탄 루피(PKR), 인디아 루피(INR), 몽골 투그릭(MNT) 등 8개 통화다.

이번 송금서비스의 시행으로 대구은행을 통해 직접 해당국가로 송금할 수 있는 통화는 달러, 엔, 유로 등의 주요통화 18개를 포함 총 26개로 늘어난다.

본 송금서비스는 송금 시점에 바로 현지국가 통화로 송금금액이 확정되며, 반복되는 환전 절차를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는 인도네시아 근로자가 본국 가족에게 송금을 할 경우 원화의 월급을 달러로 바꾼 후 송금하고, 이를 다시 인도네시아의 화폐 루피아로 바꿔야 했지만 송금서비스를 이용하면 송금 시 바로 원화를 루피아로 환전해 보낼 수 있으며 보내는 사람이 현지통화로 송금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종통화 송금서비스 시행으로 외국인근로자, 해외유학생 등 주기적으로 송금을 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