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인천축산물시장 주차장 준공식 개최
상태바
인천 서구, 인천축산물시장 주차장 준공식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01.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축산물시장 주차장 준공식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일 인천축산물시장 주차장 신축공사 완공에 따른 준공식을 개최했다.

인천축산물시장은 약 160개 점포로 연간 약 30만명의 이용객이 찾는 서구 유일의 축산물 전문 시장으로 인근에는 축산물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가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지역에는 공장들이 밀집해 있어 시장 상인 및 이용객, 공장 근로자 등 주차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그간 주차장이 없어 상인들은 물론 시장 이용객들도 큰 불편을 겪었으나, 축산물시장 주차장이 완공됨에 따라 주차문제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구 가좌로84번길 35(가좌동 481-2번지)에 건립된 인천축산물시장 주차장은 지상 4층, 연면적 2,374.48㎡ 규모로 총 59대의 주차면을 보유하고 유료로 운영되며, 시장 이용객에 한하여 30분 주차요금을 면제할 예정이다.

축산물시장 주차장은 지금까지의 주차장 트렌드를 벗어나 밝고 화려한 색상의 디자인을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쾌적하고 산뜻한 쇼핑환경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연출하였으며, 전면 디자인 패널에 LED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쾌적하고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서구 관계자는 “전통시장 이용객의 주차편의 증진은 물론 공공예술로서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어 활력있고 생동감 넘치는 축산물시장이 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며, 쾌적하고 산뜻한 도시디자인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도심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