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모바일 통합 결제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신한카드, 모바일 통합 결제시장 공략 강화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08.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신한카드가 모바일 결제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7월말 KT와의 모바일 통합 결제 서비스인 ‘쇼터치’를 개시한 이후 SKT, 홈플러스와도 제휴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한카드(사장 이재우)는 SK텔레콤(사장 정만원, 이하 SKT)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신용카드는 물론, 제휴사 멤버십과 쿠폰을 휴대폰에 하나로 제공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게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스마트페이’를 홈플러스 수도권 38개 매장을 대상으로 12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SKT의 금융 USIM 칩과 이를 지원하는 3세대 휴대폰, 또는 RF 통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현재는 갤럭시S)을 사용해야 하며,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상담센터 등을 통해 홈플러스 제휴카드 및 모바일카드를 신청하고 휴대폰에 신용카드 기능을 내려 받으면 된다.

내려 받기가 완료되면 휴대폰에 신용카드와 제휴사 멤버십, 쿠폰이 내장되어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한 번의 터치만으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 쿠폰 할인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신한카드는 ‘스마트페이’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3G 휴대폰 외에도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폰(현재는 RF 통신이 지원되는 갤럭시S 적용)에 대해서도 국내 최초로 모바일 통합 결제 서비스를 개발해 적용했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은 스마트폰에서도 신용카드 기능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존의 신한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신한’을 통해서 카드 서비스 조회 및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홈플러스 제휴카드를 가진 고객이 같은 종류의 모바일카드를 신청하면 바로 다음 날 모바일 카드를 내려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신한 홈플러스 모바일카드는 홈플러스 이용 금액의 최대 7% 청구 할인은 물론, 올해 말까지 매월 1만5000원의 모바일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고,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포인트도 두 배로 적립해 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난 2007년, 세계 최초로 모바일카드를 상용화한 이후 신한카드는 모바일 시장의 선도적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고 자평하면서 “KT 쇼 터치와 SKT의 스마트페이 서비스 개시를 계기로 모바일 결제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제휴 가맹점과 카드 상품을 개발해 사용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