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새누리 의원, 2016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태 새누리 의원, 2016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수상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1.1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근간을 세우기 위한 국회 차원의 노력 다하겠다”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이 17일 2016년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성태 의원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이 17일 ‘2016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선정위원회는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성태 의원이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20대 국회에서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구체적 정책방안을 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침체되어있는 한국경제를 살리고, 대한민국이 ‘제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를 비롯한 13개의 시민단체가 언론기자, 정당 관계자, 시민단체 및 전문가들로 ‘의정대상 선정위원회’를 구성한다. 매년 전체 국회의원 정원의 5% 내외, 의석비율대로 한 해 동안 정책으로 가장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저보다 더 훌륭한 성과를 낸 존경하는 동료·선배 의원들과 함께 큰 상을 받아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제4차 산업혁명의 근간을 세우기 위해 많은 전문가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신산업 발전을 위한 입법, 정책, 예산 등 국회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