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이재용 부회장, 불구속 수사가 합당”
상태바
경총 “이재용 부회장, 불구속 수사가 합당”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7.01.16 14: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한국경영자총협회는 특검이 16일 이재용 부회장에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에 대해 “도주나 증거인멸의 우려가 없다면 불구속 수사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경총은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이재용 부회장의 범죄혐의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 구속수사는 신중히 검토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총은 “급변하는 대·내외 경제환경 속에서 촌각을 다퉈 대응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가 수사를 받는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수십년 간 쌓아온 브랜드 가치가 하락됨은 물론, 기업의 존망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구속수사로 이어진다면 해당 기업은 물론 우리 경제의 국제신인도가 크게 추락해 국부 훼손으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건희 회장이 3년째 건강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부회장마저 구속된다면 삼성그룹은 심각한 경영공백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이 가뜩이나 얼어붙은 우리 기업인들의 ‘경제하려는 의지’를 더욱 꺾는 요인으로 작용되지 않도록 사법당국의 신중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속 2017-01-16 15:00:26
구속이 합당하고...5억이상 횡령은 5년이상 또는 무기 징역이다.~~@!
법대로 시행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