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KB스타플러스'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KB스타플러스'출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08.0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스마트폰 기반의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인 ‘KB스타플러스’서비스를 10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내 주변의 아파트 시세, 가계부(포켓북), KB카드 스타샵 및 영업점/ATM찾기, KB스타뱅킹, KB투자증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폰 OS버전 3.0 이상과 안드로이드 OS버전 2.0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아파트 시세’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스마트폰 카메라에 보이는 실제화면 위에 부동산 정보를 겹쳐 보여주는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내 주변 아파트의 시세 정보, 단지정보, 중개업소 등을 상세히 조회할 수 있고, 지역/가격/면적 등 맞춤형 검색 및 대출가능금액 조회에서 상담까지 이용할 수가 있다.

또한 유료로 스마트폰용 가계부를 사용했던 고객들은 이제 KB국민은행의 가계부(포켓북)를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가계부 이용시 KB국민은행 뱅킹서비스와 자동으로 연계되어 좀 더 편리하게 계좌거래내역 및 KB카드내역 등을 조회해서 가계부를 작성 할 수 있고, 캘린더 방식으로 수입지출관리 및 예산관리, 트위터로 가계부 내용 보내기, 사진을 찍어 메모하는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카드 이용고객이라면 ‘스타샵’을 통하여 내 주변의 스타샵 가맹점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가맹점 포인트리 적립조회 및 할인쿠폰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기존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지도서비스는 은행 영업점만 안내되어 자동화기기 위치와 이용가능시간을 확인할 수 없었으나, ‘스타뷰’를 이용하면 내 주변의 자동화기기 및 이용시간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어 자동화기기를 찾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양한 어플을 통합한 ‘KB스타플러스’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을 통해 ‘오픈축하댓글 남기기, 퀴즈 맞히기, KB스타뱅킹 신규고객 사은잔치’ 등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개인의 금융생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고객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며, KB금융 계열사의 스마트폰 금융서비스를 접목하여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