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기업 사회적 신뢰 회복에 최선”
상태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기업 사회적 신뢰 회복에 최선”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6.12.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박용만(사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9일 “높은 수준의 선진규범을 만들어 준수하는 풍토를 조성, 기업의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기업들이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서는 일이 생겨 국민들께 우려를 안겨드렸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세계경제의 회복세를 지렛대 삼아 우리 경제를 다시 일으키고 대외 정책환경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을 잘 극복해야 할 것”이라며 “대내적으로도 소비심리와 투자심리를 되살려 경제활력을 높이는 일이 긴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본립도생’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경제사회의 기본원칙을 확립하고 경제주체들이 각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 어떤 도전도 극복할 수 있고, 경제 재도약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제의 기본원칙을 바로 세우는 일이 중요하다”며 “자율과 창의가 잘 발휘될 수 있는 시장경제, 경제적 약자가 불이익 없이 경쟁할 수 있는 공정경제, 가진 것 없어도 성공사다리에 오를 수 있는 역동사회, 사회안전망이 뒷받침해주는 안심사회를 만드는데 필요한 원칙과 시스템을 함께 고민하고 구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장차 우리 경제의 큰 흐름을 좌우하게 될 어젠다들이 단기적인 이슈나 정치일정으로 멈춰 서서는 안될 것”이라며 “미래를 위해 지금 올바른 선택을 하고, 모두가 힘을 합쳐 추진 동력을 높여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사회가 새로운 희망을 써내려 갈 수 있게 경제계도 힘을 모으겠다”면서 “혁신과 협업을 통해 산업의 근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소득기회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등 공정하고 역동적인 경제질서를 확립,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 확대에도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기업 그리고 온 국민이 하나로 힘을 모아 국가사회의 대변화를 이루어내고 새로운 미래의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