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물산 사장 아들 ‘기내 난동’…불매운동 확산
상태바
D물산 사장 아들 ‘기내 난동’…불매운동 확산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6.12.22 14:43
  • 댓글 6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직원 ‘야근수당 체불·인격 모독 발언’ 폭로까지 이어져
대한항공 기내에서 난동을 일으킨 남성이 D물산 사장 아들 임모씨(사진)로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페이스 북 캡쳐)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대한항공 기내에서 난동을 일으킨 남성이 D물산 사장의 아들인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D물산은 화장품·뷰티업종 기업으로 화장품 브러쉬 제조 및 무역 사업을 하고 있는 중이며, 이번 사건으로 소비자 사이에서는 해당 회사의 제품 불매운동 움직임으로 이어지고 있다.

D물산과 거래를 하던 한 업체는 소비자들로부터 “D물산과 거래를 끊으라”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20일 인천행 대한항공 여객기에서 난동을 부린 임모씨는 D물산 사장의 아들로 D물산에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모씨는 이날 베트남 출장을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옆자리 승객과 승무원에게 침을 뱉고 폭력을 행사했다.

해당 사건이 인터넷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D물산 자체의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이번 사건이 발생하기 전 직장인들이 직접 기업에 대한 평가를 남길 수 있는 ‘잡플래닛’에는 D물산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남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0월 전 직원이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리뷰를 살펴보면 “해외 공장에 비해 직원이 없다”며 “체계가 없고 수직적인 사내 분위기”이라고 지적했다.

또 ‘야근 수당 미지불’·‘근무 중 인격모독’·‘급여 지연지급’ 등도 언급돼 고용노동법 위반 정황까지 포착됐다.

특히 경영진에게 바라는 점에서 “직원들을 기계 부품으로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눈닫고 귀닫은 경영체제를 바꿔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현재(22일 14시 기준) D물산 측은 본지의 계속된 연락에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fsd 2017-01-11 21:47:19
야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비행기 안이면 이거 사람 목숨 까딱하면 비행기 인원 다 뒤지는건데 중죄로 다스려야 하는거 아니냐? 대구지하철참사도 미친놈하나가 사람 다 해먹었다. 사람 많은 데에서 술취해서 난동피우면 그냥 집단으로 줘패던가 잠잠해질때까지 그럼 술취한놈도 다시 재범안하지

십두정 2016-12-27 21:05:45
두정물산 사장새끼 아들???길에서 보면 칼로 배찌르고 도망간다 밤길조심해라 ㅅ히발새끼

개성상인 2016-12-27 11:28:37
이런 사람이 회사 사장아들이라면 그회사 없어져야한다.
직원들에겐 얼마나 힘들게하겠나?
아들보면 애비도 어떤넘인지 그려진다.
대한민국이라 그렇지 미국에서 그랬다면 이마에 바람구멍 하나 생겼을수도 있다.
법을 강화해야한다. 이정도는 최소한 10년은되야한다.........

zz 2016-12-26 20:52:04
https://www.youtube.com/watch?v=-1yHpvW6pug
동영상보면 진짜 두정물싼 쓰레기의 진모를 볼 수 있습니다.
제발 엄중하게 처벌 좀 하지...

후루룩 2016-12-26 18:01:36
불매운동하기에도 너무 비싼 메이커들이던데... 불매하자는의미가잇나싶네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