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오는 16일 개장
상태바
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오는 16일 개장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12.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해 야외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겨울을 즐기고 있다. 사진= 서산시청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는 겨울스포츠 명소로 자리매김한 야외 스케이트장을 올해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14일 시에 따르면 야외 스케이트장을 오는 16일 개장을 시작으로 내년 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예천동 중앙호수공원에 위치한 야외 스케이트장 링크장의 규모는 국제규모인 1,800㎡를 넘어서는 총 2,100㎡ 이며 동시에 700여명의 수용이 가능하며 시는 또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해 초보자와 강습생을 위한 별도의 공간 100여평을 설치했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나 장비 대여료는 2시간 기준으로 2,000원이며 운영시간은 지난해보다 1시간 연장해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며 금·토요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평일 강습도 지난해에 비해 2배로 늘리고 바쁜 직장인을 위해 주말 강습도 신설했으며 매주 월~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전10시까지 1시간 동안 선착순 20명에게는 무료 강습도 진행된다.

출입구와 중앙 간판을 아치형으로 꾸며 부드러움과 색다른 변화를 줬고 링크장 벽면을 9경 9품 9미, 서산 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 등을 주제로 디자인해 시 홍보 효과도 전망된다.

이밖에도 대기 중인 부모를 위해 몽골텐트 설치하고 물품보관함도 지난해에 비해 2배로 늘렸으며 보행기 50여개를 확보하고 휴게소, 매점, 여성전용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확충했다.

시 관계자는 “서산시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야외 스케이트장을 운영하겠다” 며 “야외 스케이트장에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버리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개장 당일인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입장료는 물론 장비 대여료가 모두 무료이며 쇼트트랙, 피겨싱글시범, 페이스페인팅, 풍선 날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