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공짜전쟁 “옵션 추가해도 돈 안 들어요”
상태바
건설사 공짜전쟁 “옵션 추가해도 돈 안 들어요”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12.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3대책’에 ‘무상 옵션’으로 고객잡기 나선다…금융 혜택까지
GS건설·대우건설·대림산업·삼성물산 등 다양한 무상 옵션 선봬
경기도 광주 태전지구에 들어서는 GS건설 ‘태전파크자이’ 견본주택의 방문한 내방객 모습. 사진=GS건설 제공

[매일일보 이정윤 기자] 겨울 비수기에 ‘11.3 부동산대책’까지 더해져 분양시장에 찬바람이 불자 건설사들이 무상 옵션 혜택 등의 마케팅을 내놓고 있다.

대표적인 무상 옵션으로는 발코니 확장을 꼽을 수 있다. 발코니 확장의 경우 선택 사항이지만, 하지 않을 시에 내부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밖에 없는 사항이다.

GS건설[006360]의 경우 ‘목동파크자이’와 ‘신촌그랑자이’에서 무상으로 발코니 확장을 제공해준다.

이 밖에 다양한 무상 옵션이 선보이고 있다.

대우건설[047040]은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 고객들에게 발코니 확장비용을 내면, 75㎡B는 침실에 붙박이장을 놓거나 자녀방에 드레스룸 선반이나 파우더장 등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84㎡A 경우는 아일랜드 주방과 수납특화 공간으로 만들거나 ‘ㄷ’자형 주방을 무상으로 설치해 준다.

최근 대림산업이[000210] 서울 관악구에 분양한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1531가구)’는 안방과 거실에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달아주는 마케팅을 펼쳤다.

성북구의 삼성물산[028260] ‘래미안 아트리치’는 빌트인 김치냉장고, 스마트오븐 등을 기본 품목으로 제공하는 조건을 내걸었다. 이에 주말동안 진행된 ‘래미안 아트리치’ 당첨자·청약자 초청 사은행사에 2000명 이상이 참석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 같은 무상 옵션 이외에도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지난해까지 2%대였던 중도금 대출 금리가 최대 4%대까지 오르면서 건설사들이 중도금 무이자나 중도금 대출 확정 금리 같은 금융 혜택을 내걸기도 한다.

포스코건설과 금성백조가 세종시 4-1생활권에 공급하는 ‘세종 더샵 예미지’와 경기도 용인시에 포스코건설이 공급하는 ‘동천 더샵 이스트포레’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GS건설이 광주시 태전지구에 분양 중인 ‘태전파크자이’는 중도금 대출시 3.4%의 확정금리를 적용한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에는 어떤 금융 지원을 해주는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아졌다”며 “분양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효율적인 금융지원을 해주는 분양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