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영주차장 2개소 준공 임박…주차난 해소 ‘청신호’
상태바
태안군 공영주차장 2개소 준공 임박…주차난 해소 ‘청신호’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12.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태안읍 일대에 건립 중인 신규 공영주차장이 준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한상기 태안군수가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태안군이 태안읍 일대에 건립 중인 신규 공영주차장이 준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한상기 태안군수가 지난 13일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체증 해소를 하기 위해 태안읍 남문리 573-1(3,590㎡)에 총 116면, 동문리 481-1(2,831㎡)에 총 90면의 공영주차장을 각각 건립키로 하고 총 63억여 원을 들여 지난 9월 착공에 돌입, 이달 초 동문 공영주차장 건립을 마무리 지었으며 남문 공영주차장도 이달 중 준공을 앞두고 있다.

2만 9천여 명이 거주하고 있는 태안읍에는 11월말 기준 총 1만 4375대의 차량이 등록되어 있으나 건축된 지 오래되고 부설 주차장이 없는 건물이 많았다.

또한, 태안군의 관문에 위치한 태안읍의 지리적 특성상 연중 많은 관광객들이 태안읍을 방문하고 있으며 재래시장과 병원 이용객 유입차량 등으로 인해 시가지 도로변에 주정차가 성행해 군민과 관광객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지난해 10월 공영주차장 신설을 검토한 데 이어 12월 사업계획을 수립, 올해 1월부터 토지보상 및 실시설계 등 본격적인 주차장 조성 사업에 착수한 바 있으며 공사가 모두 마무리되면 군민들의 교통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당초 유료화 계획을 보류하고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키로 해 군민 만족도를 높였으며, CCTV와 가로등을 설치해 군민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현장을 방문한 한상기 태안군수는 주차장 조성의 차질 없는 마무리와 더불어 군민의 주차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기존 주차장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여 살기 좋은 태안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